인피니언, LED 헤드라이트를 구현하는 LITIX™ LED 드라이버 제품군 출시
  • 2017-01-18
  • 박종배 기자, jbpark@elec4.co.kr

자동차 헤드라이트에 LED를 사용하면 에너지를 절감할 수 있고 매트릭스 빔이나 레이저 상향등 같은 새로운 조명 디자인이 가능하다.

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코리아 대표이사 이승수)는 자동차 헤드라이트 전용 고전력 LED 드라이버 제품인 LITIX Power Flex 시리즈와 LITIX Power 시리즈를 출시했다. 이들 제품은 50W 또는 그 이상에 이르는 LED 시스템에 사용하도록 유연성이 뛰어난 DC/DC 드라이버 솔루션을 제공한다. 스트링 전압이 최대 55V에 이르는 다양한 중전력 LED와 3A 이상의 고전류로 동작하는 LED 등 다양한 구성의 애플리케이션에 사용할 수 있다.

LITIX Power Flex TLD5541-1QV와 LITIX Power TLD5190QV는 레이저, LED 헤드램프 등 고전력 고전류 LED 애플리케이션 뿐만 아니라 배터리 전압으로 동작하는 LED 애플리케이션의 고효율 전원에도 적합하다. 또한 차량 및 공간 제약적인 모터사이클 핸들바의 헤드램프용으로 경제성이 뛰어난 완전 LED 헤드라이트 애플리케이션을 설계할 수도 있다.

  

LITIX Power Flex TLD5541-1QV: 최대의 LED 시스템 효율 달성

TLD5541-1QV는 새로운 다중 토폴로지 DC/DC 컨트롤러 제품군인 LITIX Power Flex 시리즈의 첫 출시 제품이다. 이 동기 H-브리지 DC/DC 컨트롤러는 모든 고전력 LED 구성을 구동하기에 적합하며 92퍼센트를 웃도는 최대 시스템 효율을 달성한다. 그럼으로써 신뢰성과 열 동작을 향상시키며 PCB 크기를 줄일 수 있도록 한다. 또한 TLD5541-1QV는 최적화된 확산 스펙트럼 스위칭 주파수를 사용해서 EMC 방사를 줄일 수 있으므로 CISPR 25 Class 5 같은 엄격한 EMC 요건을 수월하게 충족할 수 있다.

TLD5541-1QV는 매끄러운 벅-부스트 레귤레이션과 빠른 동적 부하 덤프 동작을 제공한다. 그러므로 포괄적인 보호 및 진단 기능들을 포함하고서도 LED 헤드램프의 비용을 낮출 수 있다. 하나의 TLD5541-1QV가 최대 55V 스트링 전압으로 단일 스트링으로 각기 별도로 스위칭하는 2개 이상의 LED 부하를 구동할 수 있다. LED 전류 정확도는 +/- 3퍼센트 이내이다.

또한 TLD5541-1QV는 보호 기능과 SPI 인터페이스를 포함하며 아날로그와 디지털(PWM) 디밍이 모두 가능하다. 스위칭 주파수를 200kHz~700kHz로 조절 가능하다. 조절 가능한 소프트 스타트 기능은 전류 피크와 스타트업 시의 전압 오버슈트를 제한한다.

LITIX Power TLD5190QV: LED 시스템 비용 절감

LITIX Power 시리즈의 DC/DC 컨버터 및 컨트롤러 제품군은 LED 주간 주행등과 LED 하향등/ 상향등을 포함한 중전력~고전력 애플리케이션에 적합하다. TLD5190QV는 TLD5541-1QV와 비슷한 기능의 동기 H-브리지 DC/DC 컨트롤러이다. 다만 SPI 인터페이스를 제거한 제품이므로 마이크로컨트롤러를 필요로 하지 않는 LED 제어에 적합하며 그만큼 구현하기도 수월하다. 이 제품 역시 보호 기능을 통합하고, 아날로그와 디지털(PWM) 디밍 모두 가능하며, 스위칭 주파수를 200kHz~700kHz로 조절 가능하다.

공급 및 패키징

동기 H-브리지 DC/DC 컨트롤러 제품인 TLD5541-1QV와 TLD5190QV는 현재 양산 공급 중이며 VQFN-48 패키지로 제공된다. 이들 LED 드라이버는 혹독한 자동차 환경에 사용하기에 적합하며 AEC-Q100을 충족한다. 또한 인피니언은 데모 보드, 데이터 시트, PSpice 시뮬레이션 모델을 제공한다. LITIX 제품 포트폴리오에 관한 추가 정보는 www.infineon.com/LITIX에서 볼 수 있다.

 

 

<저작권자(c)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부품   #자동차   #신제품  

  •  홈페이지 보기
  •  유투브 보기
  • 100자평 쓰기
  • 로그인

세미나/교육/전시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