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로케이드, 데이터센터 SLX 포트폴리오 발표
  • 2017-01-04
  • 김영학 기자, yhk@elec4.co.kr

브로케이드는 12월 8일, 브로케이드 워크플로 컴포저 자동화 스위트와 브로케이드 SLX 제품군 포트폴리오 확장과 관련해 간담회 자리를 마련했다.
간담회에서 브로케이드는 자동화된 네트워크 프로비저닝, 검증, 문제해결 및 복원에 대한 워크플로를 제공하는 새로운 자동화 스위트(Suit)인 브로케이드 워크플로 컴포저 자동화 스위트(Brocade Workflow Composer™ Automation Suite)와 데이터센터 스택의 모든 레이어에서 민첩성을 제공하는 데이터센터 네트워킹 포트폴리오인 브로케이드 SLX 제품군을 공개했다.
발표에 나선 김현수 브로케이드코리아 상무는 데이터센터 시장에서 주목할 키워드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Digital Transformation)’과 ‘자동화(Automation)’을 꼽았다.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은 모바일, 소셜네트워크, 예측분석, 클라우드 등 새로운 디지털 기술을 활용해 기존의 사업 모델이나 운영 방식에 대대적인 혁신을 추진하는 것을 의미한다.
 
김현수 상무는 "디지털화를 비즈니스에 접목하는 모델은 지속적으로 바뀌어 왔는데, 과연 실생활에 어떻게 반영하고 접목할 지가 더욱 중요해졌다"며 "이를 위한 전략을 구현하려면 유연한 IT 부서와 조직원, 프로세스, 정책 단일화 등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한편 김현수 상무는 인프라 전반에 걸친 네트워크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은 바로 가시성 확보임을 강조했다. 서버와 스토리지가 네트워크로 연결되어 있어 네트워크에서 어떤 일이 일어나고 있으며 어떤 서비스와 애플리케이션이 어떠한 형태로 움직이는지를 알아야만 그 다음 투자와 조정, 변경이 가능하기 때문이다.
 
네트워크는 민첩성을 확보하기 위해 계층구조를 형성하게 된다. 이 계층은 크게 인프라 부분과 자동화 부분으로 구분해 볼 수 있다. 인프라는 플랙시블 ASIC, 프로토콜, 네트워크 가상화, 가시성과 프로그래밍 수용력으로 구성되어 있다. 또한 자동화는 자동화 플랫폼, 자동화 워크플로로 구성된다.

모든 라우터와 스위치에 네트워크 가시성 부여 
브로케이드 워크플로 컴포저는 데브옵스(DevOps)형 서버 기반의 네트워크 자동화 플랫폼으로, 서버 기반의 데브옵스형 네트워크 자동화 플랫폼으로 엔드 투엔드(end to end) 워크플로 자동화를 위해 IT 도메인 전반을 통합한다. 또한 크로스 도메인 인테그레이션 기능을 통해 한 조직 내의 유관 부서 간 유기적 협업을 가능하게 하며, 철저한 오픈 아키텍처 기반이기 때문에 브로케이드가 제공하는 워크플로, 고객이 일부를 커스터마이징한 워크플로, 고객이 직접 새롭게 만드는 워크플로 모두가 가능하다.
 
브로케이드에서 선보인 브로케이드 워크플로 컴포저 자동화 스위트는 자동화된 네트워크 프로비저닝, 검증, 문제해결 및 복원에 대한 워크플로를 제공한다. 또한 스택스톰(StackStorm)에 의해 구동되는 브로케이드 워크플로 컴포저 플랫폼용 데이터센터 패브릭 및 IXP(Internet Exchange Point)인 네트워크 에센셜(Network Essential)을 포함한다.
이러한 자동화 스위트는 사전 설계된 워크플로를 통해 즉시 자동화를 실행하므로, 시간을 단축시키기 원하는 유저들에게 이상적이다. 또한 새로운 브로케이드 SLX 9140, SLX 9240 및 SLX 9540 데이터센터 스위치는 브로케이드 SLX 인사이트 아키텍처(Brocade SLX Insight Architecture)를 활용하며, 리프(Leaf), 스파인(Spine) 및 엣지(Edge) 등 세 가지 연결을 유연하게 제공한다.
브로케이드는 또한 모든 라우터와 스위치에 네트워크 가시성을 부여함으로써 기업들로 하여금 네트워크 전반에 걸친 광범위한 가시성을 확보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를 통해 문제를 신속하게 파악하고, 복구 시간을 단축하며 전반적인 서비스 수준을 향상시킬 수 있다. 또한 브로케이드 SLX 9140 및 SLX 9240은 물리회선에서 가상 네트워크 및 워크로드에 이르는 광범위한 가시성 서비스(Visibility Service)를 제공하는 프로그램 가능한 ASIC을 통해 기능이 한층 강화됐다.
SLX 9140 리프 스위치는 1U 고정 폼팩터에서 48개의 네이티브 25 GbE 서버 연결 포트와 6개의 100GbE 포트를 제공하고, SLX 9240 스파인 스위치는 1U 고정폼팩터에서 32개의 고집적 100 GbE 포트를 제공한다.
SLX 9140과 SLX 9240 스위치는 모두 프로그램 가능한 ASIC를 포함하고 있다. 한편 SLX 9540 스위치는 데이터센터 인터커넥트, WAN 엣지 및 IXP 구축을 위해 최적화된 비용 효율적인 1RU 고정 폼팩터에서 캐리어급 기능, 48개의 10 GbE 포트, 6개의 100 GbE 포트를 제공한다.

<저작권자(c)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본 기사의 전문은 PDF문서로 제공합니다. (로그인필요)
다운로드한 PDF문서를 웹사이트, 카페, 블로그등을 통해 재배포하는 것을 금합니다. (비상업적 용도 포함)
 PDF 원문보기

#네트워크   #신제품   #데이터센터   #스택  

  • 100자평 쓰기
  • 로그인

세미나/교육/전시
TOP